부평구노인복지관,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한 낙상예방교육 실시

허진구 기자 | 기사입력 2021/11/25 [11:15]

부평구노인복지관,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한 낙상예방교육 실시

허진구 기자 | 입력 : 2021/11/25 [11:15]

부평구노인복지관,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한 낙상예방교육 실시


[로컬경기=허진구 기자] 부평구노인복지관은 겨울철 발생하기 쉬운 낙상으로 인한 골절 예방을 위해 질병관리본부의 겨울철 건강관리와 낙상예방을 위한 4가지 준수사항을 어르신들에게 교육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겨울철 어르신들의 낙상사고 예방을 위해 준수사항과 대처방법을 안내하여 안전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을 지원하기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 22일, 24일, 26일 총 3회기로 진행되며, ▲낙상의 정의 및 합병증 ▲낙상예방을 위한 안전 관리 및 수칙 ▲낙상예방을 위한 자가운동법 등 동영상을 제공하고, 회차별로 피드백을 진행하고 있다.

이OO 어르신은 “낙상예방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고, 생활 속에서 예방수칙을 조금씩이라도 실천해서 건강한 삶을 유지하도록 하겠다.며 교육을 위해 수고한 복지관 직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은필 물리치료사는 “겨울철 눈이나 얼음으로 낙상위험이 증가되고 있어 어르신에게 낙상 예방과 근력운동을 알려드려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복지관은 인천 제2시립 노인치매 요양병원과 연계하여 “백세대학”을 운영중에 있으며, 지역사회 단체와 연계하여 다양하고 어르신에게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