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 지역사회 통합돌봄 케어안심주택 입주식 진행

허진구 기자 | 기사입력 2021/11/25 [16:49]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 지역사회 통합돌봄 케어안심주택 입주식 진행

허진구 기자 | 입력 : 2021/11/25 [16:49]

지역사회 통합돌봄 케어안심주택 입주식 진행


[로컬경기=허진구 기자] 남양주시복지재단 산하 남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23일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너나들이 두레마을’ 케어안심주택 입주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너와 나 허물없이 지역사회와 어울려 살아간다’의 뜻을 가진 너나들이 두레마을 사업은 남양주시의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의 일환으로, 병원 및 요양시설 등에서 머물다 지역사회로 돌아오기를 원하는 주거취약 노인, 장애인, 정신질환자들에게 케어안심주택(임시거주지) 제공 및 마을돌봄체계를 활용해 대상자들이 지역사회에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신규입주자는 공황장애, 고혈압 등의 만성질환과 뇌경색 발병으로 근로를 하지 못해 월세가 체납된 상황에서, 계속적인 경제적 어려움과 의료비 부담으로 기본적인 치료조차 받지 못하고 있었다.

이에 신규 입주자는“뇌경색 이후 아픈 몸과 주거비부담으로 앞날이 막막했는데, 케어안심주택 입주라는 소중한 기회를 발판삼아 영구임대아파트에 입주하기 위한 보증금을 차곡차곡 저축해 자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남부희망케어센터 김기수 센터장은“앞으로도 남양주시의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장애인, 정신질환자에게 통합적인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