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계청소년문화의집, 경기꿈의학교‘K-놀이 만들기’ 및 가족주말 체험학습‘호문이네 줌(Zoom)파티’프로그램 성료

허진구 기자 | 기사입력 2021/12/03 [11:45]

호계청소년문화의집, 경기꿈의학교‘K-놀이 만들기’ 및 가족주말 체험학습‘호문이네 줌(Zoom)파티’프로그램 성료

허진구 기자 | 입력 : 2021/12/03 [11:45]


[로컬경기=허진구 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호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초등학생 3~5학년을 대상으로 경기꿈의학교 ‘K-놀이 만들기’프로그램을 운영했다.

‘K-놀이 만들기’는 교육청이 주최하고 주관한 2021년 ‘경기꿈의학교 - 다함께 꿈의학교’로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각 나라의 전통놀이를 체험한 후 현 시대의 청소년 눈높이에 맞게 기획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청소년들은 국내외 다양한 놀이교육 및 체험, 기존 K-놀이 보완 및 개발, 찾아가는 K-놀이 운영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기획할 수 있는 창의성을 증진시켰고, 참가자 간 놀이 교류활동을 통해 사람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하는 대인관계 및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K-놀이 만들기 꿈의학교를 통해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다양한 놀이를 배우고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흥미로웠고, 친구들과 소통하며 친해질 수 있어서 행복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호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7일 초등학생이 속한 10 가정을 대상으로 ‘호문이네 줌(Zoom)파티’ 가족주말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주말 여가시간을 활용해 집에서 가족들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 예술적 감수성을 향상하고 건전한 여가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각 가정에서 제공한 가족사진을 활용해서 LED 무드등을 제작하는 시간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으며, 마시멜로 챌린지, 우리 집에만 있는 특별한 물건 자랑하기, 점프샷 챌린지 등 다양한 팀 빌딩 프로그램들을 통해 가족 내 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