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상상캠퍼스, 반려동식물 행사 '상상투게더 윈터'

허진구 기자 | 기사입력 2021/12/06 [19:30]

경기상상캠퍼스, 반려동식물 행사 '상상투게더 윈터'

허진구 기자 | 입력 : 2021/12/06 [19:30]

 

[로컬경기]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 경기상상캠퍼스는 다가오는 12월 12일(일), 지난 봄 진행했던 반려견 축제 <상상투게더>에 이어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을 제공하는 반려동식물 행사 <상상투게더 윈터>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도민들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반려식물과의 교감을 통한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경기상상캠퍼스 <상상투게더 윈터>는 크게 “상상 존(경기상상캠퍼스 디자인1978)”과 “투게더 존(경기상상캠퍼스 공간1986)”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상상 존”에서는 ‘반려동물 이름표 클래스’, ‘반려동물 실크스크린 파우치 클래스’, ‘반려식물 겨울나기 클래스’ 등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와 함께 하는 반려동식물 체험 행사가 이루어진다. ‘반려동물 이름표 클래스’는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디자인 및 3D프린팅을 거쳐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이름표를 제작해본다. ‘반려동물 실크스크린 파우치 클래스’는 전문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 반려동물을 핸드 드로잉하여 실크스크린 제판 후 파우치 위에 인쇄해보는 체험을 해본다. ‘반려식물 겨울나기 클래스’에서는 식물의 겨울나기와 관련된 재밌는 설명과 함께 야외 탐방을 진행한다.

 

“투게더 존”에서는 공연프로그램 ‘라이브 시네마’, ‘사운드 미디어 아트’를 비롯한 이벤트들이 운영된다. 공간1986 멀티벙커에서 운영되는 공연 프로그램 ‘라이브 시네마’는 무성영화 상영과 함께 라이브 밴드의 연주가 진행된다. 반려인, 반려동물이 함께 연주를 감상하며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2층 코워킹스페이스에서는 사운드 미디어 아트 공연이 두 차례 진행된다. 프로젝션 맵핑과 음악을 결합한 공연 형태로, 반려동식물을 주제로 한 영상과 함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그밖에도 1층 다목적 로비에서는 반려동식물 작은 전시회, 즉석사진 포토존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다목적 로비에서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댕댕이를 부탁해’가 운영된다. 유기되는 동물들의 감정을 표현한 리루&구미베어의 ‘Where is Nabi?’ 도자 인형의 입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입양 프로그램으로 발생하는 수익은 유기동물 보호소에 전액 기부된다. 방문 도민들은 입양 프로그램과 유기동물 보호소로 보내질 헌이불, 헌수건 기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상상 존”의 체험 프로그램과 “투게더 존”의 ‘사운드 미디어 아트 공연’은 12월 4일 토요일부터 11일 토요일까지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사전 예약 이후에는 12월 12일 행사 당일 현장에서 잔여분을 현장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축제 일정과 프로그램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sscampu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