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학교 공기질 개선에 앞장

학교 내 공기정화장치 설치 관련 설명회 개최

허진구 기자 | 기사입력 2022/01/26 [11:03]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학교 공기질 개선에 앞장

학교 내 공기정화장치 설치 관련 설명회 개최

허진구 기자 | 입력 : 2022/01/26 [11:03]

학교 내 공기정화장치 설치 관련 설명회 개최


[로컬경기=허진구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임지훈)가 지역 내 각급학교 공기질 개선에 발 벗고 나섰다.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는 최근 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학교 내 공기정화장치 설치 관련 설명회’를 온·오프 블렌디드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교육위원회 소속 김진규 의원이 좌장을 맡은 이날 설명회는 국민대학교 한화택(기계공학) 교수, 경희대학교 조영민(환경공학) 교수, 연세대학교 임영욱(환경보건학) 교수,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구현본(구조연구본부) 수석연구원, 인천시교육청 관계 공무원 등이 오프라인으로, 학교 내 공기정화장치 관련 담당자들과 공기정화장치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일반인 등은 온라인으로 각각 참석해 학교 내 공기정화장치 설치와 관련해 열띤 논의를 펼쳤다.

설명회에서는 교실 내 공기청정기 및 다목적강당 내 공기순환장치 설치와 관련해 공기정화장치의 정의와 분류, 장소별 선택 및 설치 방법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토론했다.

또한 이날 임지훈 위원장을 비롯해 시의원들도 참여해 큰 관심을 보였다.

임지훈 교육위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교 내 공기질 개선으로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좌장을 맡은 김진규 의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무분별한 예산 낭비를 막고, 각 학교 상황에 맞는 공기정화장치를 설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청과 함께 협력해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