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소하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옷장으로 보는 패션인 문학'수강생 모집

이은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5/31 [19:04]

광명시 소하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옷장으로 보는 패션인 문학'수강생 모집

이은희 기자 | 입력 : 2023/05/31 [19:04]

▲ 광명시청


[로컬경기=이은희 기자] 광명시 소하도서관은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의 하나로 인문학 프로그램'옷장으로 보는 패션 인문학'을 6월 10일부터 9월 9일까지 토요일 오전 10시에 총 10회에 걸쳐 운영한다.

'옷장으로 보는 패션 인문학'은 시대를 풍미한 패션과 역사·경제·환경 간의 관계성에 주목하며 인문학적 요소를 탐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연과 함께 20세기 프랑스 화가 ‘라울 뒤피’의 작품 전시인 ‘라울 뒤피 : 색채의 선율’을 탐방하여 광명시민에게 패션에 관한 새로운 시각을 제안하고, 인문학적 흥미를 돋울 예정이다.

강연을 이끌 강사로는 ‘옷장 속 인문학’, ‘샤넬, 미술관에 가다’의 저자이자 패션 칼럼, 미술관·기업 강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김홍기 패션큐레이터와 세계 유일의 향수 전문학교 ISIPCA 박사과정을 졸업하고 각종 호텔·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며 자신의 영역을 확고히 구축하고 있는 이새미 조향사가 참여한다.

김홍기 패션큐레이터는 ‘우아함의 역사’를 주제로 역사의 흐름 속 패션과 인류의 관계를 인문학적으로 탐구하며 강연과 탐방을 진행한다. 이새미 조향사는 무형의 향이 삶에 미치는 영향과 조향사의 역할을 다루는 ‘향의 인문학’을 다룰 예정이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인문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지역 도서관을 거점으로 지역주민의 인문학 향유 기회 확대와 인문학 대중화 추구를 목적으로 한다. 소하도서관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일상 속 인문학을 다루는 '먹고, 입고, 살아가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옷장으로 보는 패션 인문학'프로그램 신청은 광명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