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기본으로 돌아가야 한다

최대호 안양시장, 코로나19 3차 대유행 관련 긴급 당부사항 전해

허진구 기자 | 기사입력 2020/11/26 [16:00]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야 한다

최대호 안양시장, 코로나19 3차 대유행 관련 긴급 당부사항 전해

허진구 기자 | 입력 : 2020/11/26 [16:00]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야 한다


[로컬경기=허진구 기자]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야 한다. 마스크 착용과 개인위생, 거리두기 등의 기본적인 방역수칙이 이제는 일상화돼야 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26일 코로나19 3차 대유행 및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시민 당부의 말을 전했다.

최 시장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우려했던 3차 대유행이 현실이 됐다며 힘들고 어렵지만 자신은 물론 가족과 직장동료들을 위해 다시 한 번 기본으로 꼼꼼하게 생활방역수칙을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12월 3일 대입수능을 치러야 할 수험생 1명이 확진판정을 받아 지정병원으로 이송됐다는 점도 밝혔다.

그러면서 1·2차 유행 당시를 잘 극복했듯이 3차 대유행도 슬기롭게 넘어갈 것임을 기대했다.

또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돌입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한 방역을 더욱 강화하고 동시에 방역수칙을 제대로 지키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점검 중이라고 덧붙였다.

확진자 동선관리는 물론, 시의 모든 직원들을 대상으로 재택 및 유연근무, 비대면 회의 등을 진행 중이라는 점도 설명했다.

아울러 또다시 고난의 시간을 보내야 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송구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행정력을 모으겠다고 힘줘 말했다.

최 시장은 3차 대유행이 닥쳐왔지만 그간의 경험을 발판 삼아 시민과 함께 이겨내겠다고 강한 의지를 내비치며 당부의 말을 끝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