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경기도-중부지방고용노동청, 고교, 청년층 고용 연계 협력 업무협약

이은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5/04 [13:04]

경기도교육청-경기도-중부지방고용노동청, 고교, 청년층 고용 연계 협력 업무협약

이은희 기자 | 입력 : 2021/05/04 [13:04]

 

[로컬경기]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경기도(도지사 이재명), 중부지방고용노동청(청장 이헌수)와 4일 경기도청에서 고교청소년 고용 정책 통합 지원과 직업계고 취업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직업계고 학생 졸업 전후로 분절된 고용 지원 환경과 고용정책을 개선해 직업계고 졸업 예정자와 일자리 수급 불일치에 따른 청년 실업 문제를 해결하고자 경기도교육청 제안으로 추진했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고교청년층 일자리 정책 연속성 확보를 위한 공동 정책 발굴 협력고교청년층 연계 고용지원 정책 공동 홍보 협력공동추진위원회 구성과 운영기타 고졸 취업률 제고를 위한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공동추진위원회는 이번 협약을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경기도교육청경기도경기고용노동지청경기도일자리재단경기도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 교육감은 이번 협약이 직업계고 학생들이 졸업 후 진로를 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재학 중에 원하는 직장이나 분야에서 필요한 기술력을 더 확보할 수 있는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