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탄현도서관, 작은도서관 협력사업 '작은도서관의 봄마실' 운영

허진구 기자 | 기사입력 2021/05/06 [10:25]

파주시 탄현도서관, 작은도서관 협력사업 '작은도서관의 봄마실' 운영

허진구 기자 | 입력 : 2021/05/06 [10:25]

파주시 탄현도서관_ 작은도서관 협력사업 '작은도서관의 봄마실' 운영


[로컬경기=허진구 기자] 파주시 탄현도서관은 5월 3일부터 7월 23일까지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의 일환으로 5개소의 작은도서관과 협력해 ‘작은도서관의 봄마실’을 운영한다.

올해로 3회째 운영되는 본 협력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는 작은도서관은 ▲공립탄현작은도서관 ▲운정 산내마을의 꿈더하기 ▲더드림 ▲산내숲 ▲푸른숲작은도서관이다.

탄현도서관을 포함한 여섯 개의 협력 도서관들은 ‘세상의 향기를 좋아하는 봄!’, ‘친구를 좋아하나 봄!’, ‘그림책을 좋아하나 봄!’, ‘두근두근 너를 좋아하나 봄!’ 등 각 도서관에서 기획한 도서 주제에 따라 2주씩 도서관별로 순회 전시한다. 또한 각 도서관에서 삼행시 짓기, 책 속 구절로 책갈피 만들기, 공기정화식물 키우기 등 행사를 동시 진행한다. 5월 29일 오후 3시에는 산내마을 로데오 광장에서 ‘낭독이 있는 음악회’를 공동 개최한다. 음악회는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되며, 방역단계 상향 조정 시에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서만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지역 주민들이 도서관을 통해 독서와 문화를 향유하고 마음의 휴식을 얻을 수 있도록 작은도서관과 공공도서관 운영자는 온라인으로 프로그램 세부 사항을 수시로 점검하는 등 소통하고 교류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