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필리핀과 제2차 농업협력위원회 개최

허진구 기자 | 기사입력 2021/06/09 [19:05]

농식품부, 필리핀과 제2차 농업협력위원회 개최

허진구 기자 | 입력 : 2021/06/09 [19:05]


[로컬경기=허진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필리핀 농업부와 6월 10일 제2차 한-필리핀 농업협력위원회를 영상으로 개최한다.

한․필리핀 농업협력위원회는 양국 간 농업분야 협력 및 교류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18년 6월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후 두 번째로 개최하게 되었다.
     
지난 제1차 농업협력위원회에서 양국 수출 관심 품목(한국산 딸기, 필리핀산 오크라)에 대한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상반기 수입 요건에 대해 양국은 합의했다.

현재 필리핀에서는 이와 관련 관보게재 추진 중이며 올해 하반기부터는 한국산 딸기의 필리핀을 비롯한 신남방국가 수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 회의에서 신규 협력사업(’스마트 농업 구축‘ 등)을 발굴하여 스마트 농업 관련 양국간 협력을 확대 추진 중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양국간 ▲ 지속가능 스마트 농업 구축사업 등 對필리핀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추진 현황 ▲해외농업기술개발사업(KOPIA)의 현황 및 계획 ▲신규 ODA 협력사업 등에 대해 중점 논의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필리핀 정부에서는 스마트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사업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이번 한-필리핀 농업협력위원회를 계기로 양국 농업협력이 활발해지고 딸기, 포도 등 우리 농산물 수출과 스마트팜 및 농기자재 관련 우리 농업 기업의 필리핀 시장 진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