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김국환 의원, '2021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수상

허진구 기자 | 기사입력 2021/07/26 [07:56]

인천시의회 김국환 의원, '2021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수상

허진구 기자 | 입력 : 2021/07/26 [07:56]


[로컬경기=허진구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김국환 의원이 최근 서울시 용산구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린 '2021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시상식에서 의회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23일 인천시의회에 따르면 '2021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시민 대상’시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가 주관한 이 상은 정치·행정·사회·문화 등 각 분야에서 국가발전에 이바지한 사람에게 수여한다.

김국환 의원은 제8대 인천시의회 의원으로 전반기에는 문화복지위원회에서 후반기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현장이 답, 시민 의견 정치 반영이 중요하다”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코로나19에도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인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문위원실을 분리·신설해 예결위의 재정전문성을 강화하고, 인천시 살림살이를 꼼꼼히 챙겨 시민의 질 향상과 인천시 균형발전에 힘썼다.

특히 인천시 연수구 영락원 정상화에 기여한 공로가 컸으며, 투철한 사명감과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힘쓴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

김국환 의원은 “열심히 의정활동을 했다”며 “결과가 이렇게 상을 받게 됐는데, 부족한 점이 많지만 앞으로도 시민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의원이 되겠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