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광주시의회 임일혁의장, 임종성 국회의원 부동산투기 의혹 관련 성명서

로컬경기 | 기사입력 2021/06/12 [07:18]

[전문] 광주시의회 임일혁의장, 임종성 국회의원 부동산투기 의혹 관련 성명서

로컬경기 | 입력 : 2021/06/12 [07:18]

 

[로컬경기] 지난 8일 국민권익위원회의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에 대한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 결과업무상 비밀 이용 의혹 대상에 포함된 임종성 국회의원(광주시을탈당 권유에 대해 광주시의회 의장 및 오포읍 지역구 시의원으로써 임종성 의원의 억울함을 해소하고자 본 성명서를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3임종성 의원의 가족과 지인의 고산2지구 주변 땅 투기 의혹이 최초로 제기되었고, 4월 제285회 광주시의회 임시회에서 고산2지구 선출직 공직자 친인척 땅 투기 관련 시정질문에 대해 광주시장은 해당 토지는 고산2지구 지구단위계획과는 상관없는 토지로 행정절차 상 아무런 문제가 없으며내부정보 유출 가능성이 없음을 밝혔습니다.

 

고산2지구 지구단위계획은 2008년 최초 고시 이후 현재까지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관련 내용에 대해 누구나 알 수 있도록 고시자료 및 지형도면 등 자료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2018년 11월 고산2지구 주변 임야를 매입할 당시에도 고산2지구 지구단위계획은 2014년 6월 변경 결정되어 있던 사항으로 업무상 비밀 이용과는 전혀 무관합니다.

 

광주경찰서에서도 이 건에 대해 업무상 비밀 정보를 이용한 부동산 투기 사실이 있는지 수사를 진행 중이었으며경찰서 내부 관계자에 따르면 혐의없음으로 조만간 내사종결 처리할 예정이라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광주시민 여러분 임종성 의원의 부동산 투기 사실은 전혀 없으니 더 이상의 추측과 비방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그리고 특수본 수사와 조사 결과에 따라 질타나 응원을 해주신다면 신중하게 받아들이겠습니다광주시의 희망인 임종성 의원께서 모든 혐의를 조사받고 조속한 민주당 복당과 시민의 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힘이 절실히 필요합니다또한 광주경찰서는 조속히 수사결과를 발표하여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시길 촉구하는 바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